비싸도 고객은 ‘스타벅스’ 선호
-비싼 가격? 제값하는 ‘스타벅스’
서비스 만족도 1위는 스타벅스 61.3%로 나타남
- 10대, 20대, 30대, 40대, 50대, 60대 이상 모든 연령대에서 스타벅스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
가격 만족도 1위는 빽다방 43.8%로 나타남
- 10대, 30대, 50대는 빽다방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
- 20대는 빽다방, 이디야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
- 40대는 이디야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
- 60대 이상은 스타벅스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
커피품질 만족도 1위는 스타벅스 59.0%로 나타남
- 10대, 20대, 30대, 40대, 50대는 스타벅스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
- 60대 이상은 스타벅스, 투썸플레이스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
브랜드 이미지 1위는 스타벅스 50.2%로 나타남
- 남성, 여성 모두 스타벅스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
- 2순위의 경우 남성은 빽다방, 여성은 이디야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
브랜드 신뢰도 1위는 스타벅스 59.0%로 나타남
- 서울, 경기도, 충청도, 경상도, 전라도, 기타 모든 지역에서 스타벅스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
브랜드 인지도 1위는 스타벅스 71.0%로 나타남
- 10대, 20대, 30대, 40대, 50대, 60대 이상 모든 연령대에서 스타벅스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
구매의향도 1위는 스타벅스 50.7%로 나타남
- 10대, 빽다방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
- 20대, 30대, 40대, 50대, 60대 이상 스타벅스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□ 본 설문은 여론조사 전문기업 ㈜에스에이컨설팅이 지난 4월 15~18일까지
소비자들이 주요 커피전문점 8곳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기 위해 ‘커피 브랜드 평판조사’를 주제로
온라인 설문조사를 1,085명에게 진행하였다. 표본오차는 95% 신뢰수준에서 ±3.00%이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이하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