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선호하는 방송사) 1위 tvN 31.3%로 나타남 - 10대, 40대는 JTBC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
- 20대, 30대, 50대 이상은 tvN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 (예능 프로그램을 재미있게 만드는 방송사) 1위 tvN 37.1%로 나타남
- 서울, 경기도, 충청도, 경상도, 전라도는 tvN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
- 기타 지역은 MBC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 (작품성과 재미를 모두 갖춘 드라마를 만드는 방송사) 1위 tvN 39.6%로 나타남
- 서울, 경기도, 충청도, 경상도, 전라도, 기타 모든 지역에서 tvN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 (교육과 재미의 이미지를 가진 방송사) 1위 KBS1 22.6%로 나타남
- 10대는 JTBC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
- 20대, 30대, 40대, 50대 이상 KBS1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 (정치 및 사회적 이슈를 다루는 방송사) 1위 JTBC 46.3%로 나타남
- 서울, 경기도, 충청도, 경상도, 전라도, 기타 모든 지역에서 JTBC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 (신뢰하는 뉴스를 보도하는 방송사) 1위 JTBC 41.9%로 나타남
- 10대, 20대, 30대, 40대, 50대 이상 모든 연령에서 JTBC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
□ 본 설문은 여론조사 전문기업 ㈜에스에이컨설팅이 지난 3월 11~14일까지 봄맞이 프로그램 개편을 앞두고 방송사의 이미지를 조사하고, 더 나아가 ‘예능/드라마/시사/뉴스/교육별 떠오르는 방송사 이미지’를 주제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1,132명에게 진행하였다. 단, 방송사 중 특정 분야만 전문적으로 다루는 방송사는 제외하였다. 표본오차는 95% 신뢰수준에서 ±3.00%이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이하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.
https://blog.naver.com/ljhjh123/221489609887